어쩔수 없었던 도메인 변경....

글 내용

오늘... 정확히 말하면 어제군요.. 7월 9일 지금까지 쓰던 도메인인 clueir.com 을 버리고 새로운 도메인 seoltang.com 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아이디나 도메인 짓는데 별 의미를 두지 않는 나... 갑자기 도메인 네임을 생각해 내려니 뭐 의미있는것도 생각이 안나고.. 그러던중 갑자기 설탕이 생각나서.;;;
뭐.. 아무튼 새로만든 도메인도 별 의미 없습니다..

도메인 네임 정하려면 몇날몇일 걸릴텐데.. 그냥 쉬운걸로 해야지요..ㅋㅋ

아무튼!! 순서가 바뀌었네.. 다시!!
오늘아침 열심히 근무지로 출근했습니다... 언제나 할일없는 부곡;; 컴퓨터를 켜고 제 블로그에 접속을 했습니다.  아니 그런데!! 접속이 안되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동안 전 5월 27일까지 기한인 도메인을 돈도 안내고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때가 됐구나.. 돈을내고 연기를 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닷네임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그러나 도메인 관리 페이지엔 clueir.com 도메인은 커녕 아무 도메인도 표시되지 않았습니다.ㅡㅡ;  이것들이 돈안내서 삐졌나??;;  공지사항을 읽어보니..
닷네임코리아는 국제도메인을 갤컴이라는 회사와 계약해서 등록을 했었는데..  닷네임코리아가 국제도메인 등록기관이 되면서 갤컴을 버리고(?) 혼자 놀겠다는겁니다..
그래서 그 전에 도메인을 등록했던사람들은 갤컴가서 연장을 하던.. 뭘 하던 하라그러더군요..
갤컴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외국페이지고.. 결제도 달라로 해야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그래서 결국 새 도메인을 만들게 된거죠..

새 도메인을 만들고 예상했던 문제점들이 정말 예언이라도 한듯.. 딱 맞아 떨어집니다..
이런저런 이메일과, 구글, 싸이월드, 구글캘린더, 등등 이메일로 로그인하는 계정들을 모조리 바꿔야 하며, 회원등록시 기재했던 이메일 싹 바꾸고, 전에 도메인을 기재하며 다른분들 블로그에 적었던 댓글도 모조리 무용지물이 되었으며, 메타사이트등에서 발행되었던 포스트들이 모조리 주소가 바뀌며 사람들이 안옵니다... 그 전엔 주소변경으로 인한 html 주소 변경작업을 한참동안 하였으며, 태터툴즈의 주소변경 작업의 실수로 태터툴즈를 재설치하고.. 지금까지 포스팅했던 글들을 모조리 재발행을 해야 했습니다. 인증도 다시 해야 했구요.. 호스팅업체에 도메인 바꿔달라고 떼쓰고.. 싸우고..(돈내라그래서;, 결국 공자로 해주셨습니다.ㅋ 넷찌만세!!) 아 힘들다...

뭐 어찌됐든.. 주소변경으로인해 제가 고생해야할것들은 다 끝난것 같습니다.
이젠 뭐 처음시작한다는 생각으로.. 그냥.. 블로그를..ㅜ.ㅜ  아 막막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