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방.. 금연석과 흡연석의 경계는??

글 내용

전 친구들을 기다리거나, 게임을하거나 할때 피씨방을 자주 가는편입니다.

게임은 잘 못하나 그래도 시간 때우기엔 좋기에..ㅎㅎ

몇일전 갔던 게임방에서 기분나쁜일이 있어 적어 보려 합니다.. 이건 어느 게임방이나 해당되는글입니다.

전 비흡연자이므로 당연히 금연석에 골라서 앉습니다. 금연석에선 다른 사람들이 담배를 안피울줄 알고;;;

하지만 그건 아니었습니다.. 흡연석이나 금연석이나 흡연자들은 자기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고 여기가 흡연석인지

금연석인지 알지도 못한채 담배를 피웁니다.

문제는 흡연자가 아니고 피씨방입니다.

제가 금연석에 앉아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옆에 어떤 사람이 종이컵을 어디서 구했는지

가져와서 앉더니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더군요... 전 카운터로 바로 쪽지 날렸습니다... '금연석에 담배 못피우게

해주세요' 라고..   그러고 조금있다가 무심결에 담배피우던 사용자 모니터를 보니 그냥 달랑 담배피우지 마세요

라는 내용의 쪽지를 보내고 말더군요.. 당연히 담배 피우던 사람은 남은 담배를 다 피우더군요..

노골적으로 밝힙니다.. 원주시 기독병원 앞에 있는 인터칸 피씨방입니다.(여기 말고 다른데도 그렇지만 여기가

특히 심합니다. 거기 일하던 여자 알바가 아는 고등학생이 왔나봅니다.. 담배 피웁니다...  전 쪽지보냈죠..

그랬더니 또 오지는 않고 쪽지로.. 손님이 뭐라 한다 담배 피지마라.. 이런식의 쪽지를..  정말 짜증나더군요..)

그리고.. 다른 피씨방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원주시 지직스 피씨방..

정수기 위에 종이컵이 여러개 놓여있고 이렇게 써있습니다.

이 컵으로 물 드시지 마세요.. 금연석에서 흡연시 쓰는 재떨이 입니다.

ㅎㅎ 금연석에서 쓰는 재떨이라.... 아예 피씨방에서 금연석에서 담배를 피우라고 장려를 해줍니다.

왜그러나 봤더니 단속시 금연석에 가는사람한테 재떨이를 주면 처벌이 되지만 종이컵을 주면 처벌이 안된다는겁니다.

우리나라 법의 맹점을 교묘히 파고든 아주 대표적인 예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제가 오늘 갔던 원주 로데오거리(먹자골목)에 있는 메트로 에코 피씨방.. 똑같습니다..

재떨이 가져가라고 놔둔데 옆에 종이컵이 잔뜩 있습니다... 왜있는지 알것 같습니다... 물먹는 컵이 아닙니다.


아.. 정말 피씨방 가기 싫습니다. 피씨방이 무슨 흡연실같습니다. 금연석이라 담배피우지 마세요 라고 내가 말하면

싸움나지, 카운터에 말하면 그딴식으로 대응하지.. 비흡연자가 갈곳은 없는것 같네요..

아무튼 피씨방 각성합시다. 그딴식으로 영업하다간 분명히 한방 먹습니다.


인터칸 놈들은 홈페이지에 그렇다고 글을 남기니 네가지 없는 넘들이 글을 아예 지워버렸네요..

ㅎㅎ 인생 고따구로 살꺼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