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ePC 901 .. 아놔 이런 돈덩어리..ㅡㅡ^

글 내용

약 한달전.. 용산에 한 매장에서 EeePC를 구입하였습니다.. 무려 54만원을 주고요..
제가 제돈주고 산 가전기기중 최고로 비쌌던 놈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녀석은 2월달에 이피씨 701이 출시될때부터 저런 조그만 노트북을 갖고싶다 라고 생각했던 놈입니다.. 그동안은 돈이 없어서 보류를 하고있다가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은돈으로 질렀습니다...ㅎㅎ
노트북을 사면서 출혈이 크니 돈좀 아껴야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이녀석은 보통의 하드디스크가 아닌 SSD라는 저장장치를 사용합니다... SSD는 속도가 빠르고 크기가 작지만 가격이 비싸 용량이 커지면 가격이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그래서 EeePC 901에는 총 12기가의 SSD가 장착이 되어있는데 사실 작은 용량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구매한것이 디직스 16GB의 SDHC입니다.  가격은 5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901에서는 제일 손쉽게 제일 간단하게, 제일 저렴하게 용량을 확대할수 있는 방법이 SD카드를 구입하는것이라 생각했기에 이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외장 하드는 거추장스러울뿐만 아니라 가지고다니기도 귀찮습니다.. 장착용 SSD는 비싸구요..ㅎㅎ





이제 용량까지 해결됐습니다.. 하지만... 새로산 노트북인데 자꾸 노트북 키패드 사이로 먼지나 머리카락같은게 들어가더군요.. 이것 참 신경쓰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하나 또 질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케이스社의 숨쉬는 키커버 입니다... 가격은 8000원입니다... 키커버를 적용하니 타자치는느낌도 달라지고, 소리도 줄어들었으며 무엇보다 키패드 속으로 뭐 들어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 좋습니다^^





이제 필요한걸 다 구입했다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노트북에 케이스를 하나 입혀서 들고다니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또 하나 질렀습니다... 이피씨901용 다이어리 케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이스를 입혀서 다니면 외부 기스가 방지되고, 노트북만 들고다닐때도 이쁘고 깔끔하고.. 여러가지 득이되는게 많아 지금도 케이스를 씌워놓고 다닙니다... 가격은 19000원. 협성파츠 제작.





EeePC가 무선인터넷이 되는지라 집에서 무선인터넷을 활용하려면 무선 공유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IP TIME G204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은 다나와에서 3만5천원정도 하던데.. 전 일반 컴퓨터가게에서 사니 4만8천원부르더군요... 완전히 바가지 썼습니다..ㅡㅡ; 암튼 이 제품을 구입해 무선인터넷을 잘 즐기고 있지요^^





그리고 노트북 사용할때 같이 사용하는 제품들로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제가 산건 아니고 컴퓨터회사에서 아르바이트 할때 같이 있던 형이 준건데 지금도 쓰고 있습니다... RF방식이고, 리시버가 마우스 밑에 장착할수 있게 생겨서 가지고다니기 편합니다...
물론 노트북용이라서 크기는 쪼만합니다.^^ [Microsoft Notebook Optical Mouse 4000]
가격은 약 4만원정도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삼성에서 나온 블루투스 헤드셋 SBH100 제품입니다.  현재 옥션에서 68000원정도에 판매되고 있구요. 원래 블루투스 이어폰은 다른것을 구매하려 했는데, 어느날 아버지께서 이 제품을 가져다 주시더군요.. 안쓰신다고...ㅎㅎ 그래서 잘 쓰고 있습니다^^




사고싶은것들...

보통 핸드폰이나 PDA, 노트북을 쓰시는분들은 액정에 기스가 갈까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중 한명이구요,... 그래서 액정보호필름을 하나 구매할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퓨어메이트 제품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액정보호필름중 가장많이 사용하고 품질도 우수한 제품으로 소문나 있습니다... 이 제품 901용은 가격이 무려 5만원이 넘습니다..
가격이 무진장 부담이 되어 아직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아마도 다른 더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게 될것같습니다...


또하나 구입하고싶은 제품은, 노트북을 넣고 들고다닐 가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googims 제품으로 최저가격이 약 83000원정도 합니다.  왼쪽에 작은 제품이 13인치 이하 용으로 그걸 구매하려고 합니다. (오른쪽껀 15인치 이하)
가방이 깔끔하니 이쁘고, 내부도 잘 정돈되고 마무리도 깔끔하다는 평입니다. 
노트북을 넣고 다니면서 전공책 한두권을 넣어서 등교할때 가지고 다닐 생각입니다..


이것 외에 켄싱턴락, 퓨어가드, 용량큰 외장하드나 외장 ODD등을 구입하고 싶지만.. 돈이 없네요..ㅜ.ㅜ


지금까지 구입한것만  540000 + 50000 + 8000 + 19000 + 48000 = 665000원.
여기다 추가 구입할것도 합하면 80만원 가까이 되는군요!! 아.. 죽겠습니다.ㅡㅡ;;;

  1. user picture
    비밀댓글입니다
    • user picture
      제가 사용해본 바로는 901의 D드라이브나 SDHC16GB나 속도가 비슷합니다. ㅋㅋ
      용량을 늘리는 법을 문의하셨군요.
      간단한 방법으로 버팔로나 기타 회사에서 나온 901 전용 SSD를 구입해 901의 8GB SSD와 교체해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용량대비 가격은 좀 비싸구요... 용량을 늘리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노트북 뒷판을 뜯어보셨는지? 노트북의 모든 업그레이드는 노트북 바닥에 네모나게 열수 잇는 부분에서 해결됩니다. 램이나 SSD, 무선랜카드 등등..
      아무튼 그 뒤판을 열어보면 zif 커넥터라는게 있는데 그게 있는모델이 있고, 없는 모델이 있습니다.

      있는 모델은 손쉽게 1.8인치 하드디스크나 SSD를 구입해 연결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없는 제품은 zif커넥터를 납땜해 쓸수 있습니다. 납땜을 하면 일단 무상서비스를 받을수 없구요.. 상당히 정교한 작업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손쉽게 용량 증설하는방법으로 버팔로 901전용SSD를 구입해 장착되어있는 8GB SSD와 교체하는방법이 있겠구요.

      zif커넥터 유무를 확인해 있으면 그냥 쓰시고, 없으면 납땜해서 1.8인치 하드나 SSD를 구입해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구요.

      뜯는 방법은 http://seoltang.com/295 를 참조하세요^^
  2. user picture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