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을 구매하실분들께 충고...(한번쯤 생각해보고 구입하세요)

글 내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ASUS EeePC 901


넷북을 구매하는 사람들.. 특히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는 분들이 넷북을 구매하시면 많은 불평들을 하십니다.  무슨 게임은 안돌아가네.... 느려서 속터져서 못써먹겠네.... 작아서 눈아프네... 등등.

보통 데스크탑으로 게임하시던 분들이 싼 값에 노트북같이 생긴게 나오고 귀엽게 생겼으니 한번 써보자 하는 식으로 구입하고 저런말들을 하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넷북은 인텔에서 나온 초저전력CPU인 atom 기반으로 만들어진 노트북을 말합니다.
인텔은 atom CPU가 장착될 노트북은 모니터 크기가 10인치를 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근데 뭔가 하나 나왔다고 뉴스를 본것같은데...) 밑에 설명할 삼성의 12인치 넷북인 NC20은 atom이 아닌 via nano를 탑재하고 있지요...
이 CPU는 성능이 끽해봐야 셀러론 90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용 용도도 간단한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 이런 간단한 작업에 적합하게 만든것이지, 고성능 게임하라고 만든게 아니란 말입니다

제가 자주가는 넷북 동호회에 어떤분이 이런글을 써놨더군요..

제목 :다시는 안사 !!! 1000h

남들이 좋다구 평하길래 덩달아 샀더니만..
인터넷도 느리고 툭하면 손전등 나와서 파일찾기 하고 있구..
참고로 옥션창 3개만 띄우면 버벅거림..
그리고 화면은 왜케 작은지..
익스플로러 .표준단추설정해놓으면 화면이 너무 작아서 답답해 돌아..
한달만에 5만원싸게 해서 팔았어..
산사람한테..미안해..ㅠㅠ
댁도 한달만 쓰다가 2만원손해보고 팔아.. 그럼 팔릴거야...ㅠㅠ
차라리 62만원주고 12인치 듀얼코어 팬터s20 사겠다..

저도 제목처럼 제가 쓰는 EeePC901 다시는 안살계획입니다... 제가 지금쓰는 넷북이 망가질때쯤엔 더 좋은 넷북이 나오겠지요.. 그럼 그거 사야지..ㅎㅎㅎ(잠시 딴소리..ㅡㅡ;)

이피씨 1000h엔 801.11n 까지 지원하는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가 제대로 설정, 신호가 잘 잡히지 않거나, 원래 ISP 인터넷이 느리지 않는이상 거의 제속도 나오지요..
툭하면 손전등 나와서 파일찾기 하는건, 넷북이라 그런게 아니고 사용자가 파일관리를 잘못해서 그런겁니다.
또한 옥션창을 뭐하러 3개씩 띄워놓고 버벅거린다고 뭐라하고있는지..
화면 작은거 못보고 넷북 사셨는지.. 8.9인치인 제꺼도 잘 쓰는구만 10인치보고 작다하면 할말없지.. 도대체 넷북을 왜 사가지고는 저런소리를 하는지 모르겟습니다.
저런 분들 말고도 똑같은 불평하시는분들 많지요..
마치 마티즈를 구매해놓고, 승차감이 안좋네, 속도가 180km/h도 나가지 않네, 실내가 좁네 이런말 하는거랑 똑같다는 말씀이지요. 이런분들은 에쿠스나, 제네시스, 그렌져등등을 사야지요..
똑같습니다.  키보드 작아서 답답하다, 모니터 작아서 눈아프다, 성능이 느려서 못써먹겠다 등등 이런 말하시려면 15인치 코어2듀오 외장그래픽 이상 장착된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아수스 람보르기니 같은거..)

여기서 넷북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충고 한말씀 드립니다.
그냥 넷북이 작고 귀엽고 깜찍하고 좋을거 같아서 구매하신다면 한번쯤 더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노트북가지고 어떤 작업을 할것인지, 목적이 무엇인지, 넷북의 특징이 무엇인지 등등.

보통 나오는 불평중 90%는 키보드&모니터가 작다, 느리다 입니다
넷북의 특성상 모니터&키보드는 작을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삼성에서 NC20이라는 12인치 넷북을 발표했더군요..
이놈은 atom CPU를 쓰지않고 VIA CPU를 썼더군요.. 아무튼.. 크기 관련해서 뭐라하실분들은 이 제품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니터크기가지고 뭐라 하실분은 삼성 NC20 을 구매하시길...



성능적으로 불평을 하시는 분들은 코어2듀오 이상급의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 그정도면 웬만한 게임 다 돌아겠지요.. 옥션창 12개 켜놔도 안느리겠지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자신이 주로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서 노트북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 user picture
    공감이 됩니다. 제가 처음 맥을 사용할때 주변에서 그거 어떻게 써.. 라고 하더군요.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되는 것을...

    넷북 하나 구입할려고 고민중인데..델미니는 어떨까요?
    • user picture
      델미니도 이피씨 901과 자주 비교되는 제품입니다.
      델미니의 경우 저장장치의 용량이 8기가(새로나온 제품은 16기가더군요)라서 용량관리가 더 편리할것입니다. EeePC의 경우 4기가라 초보들이 쓰기엔 무리가 있지요.(관리차원)
      또한 배터리의 경우 EeePC는 6셀, 델미니는 4셀이라 사용시간으로 볼때 EeePC가 30%정도 더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른 사양은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되며, 디자인, 스토리지, 배터리 등을 감안하셔서 제품을 구입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user picture
      의견 감사 드립니다. 모든 걸 만족할 만한 것은 없는 것 같고, 일정부분 절충해서 결정을 해야 겠네요.. ^^
    • user picture
      디자인은 솔직히 델미니가 낫고, 스토리지도 델미니가 낫지만, 단지 배터리 때문에 901로 왔습니다..ㅎㅎ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디자인 마음에 드는걸 따라가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스토리지야 개조를 하거나 외장하드를 구매하면 되고, 배터리는 하나 더 구매하면 되지만, 디자인은 어떻게 바꿀수가 없잖아요..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