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 전자의 MicroSD AS 빠꾸먹은 후기....

글 내용


지난 3월 10일.
저는 직접 제작할 전자앨범의 메모리로 사용하기 위해 ICODA 라는 사이트에서 Micro SD 카드를 4개 구입을 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그리고 전자앨범을 제작해 사용하던중 불량이 났는지 컴퓨터에서 30메가만 인식하고 포맷도 안되는 상황이 왔습니다.
그래서 지난주 주말.. 서울에 갈일이 있어 겸사겸사 용산에 들려 메모리를 교환하려고 전에 쓰다 뻑난 CF카드와 MicroSD 2기가 짜리를 들고 전자랜드 지하 SOI 고객센터에 갔습니다.

뻑난 CF 카드와 MicroSD카드를 내밀었더니 CF카드는 그냥 바꿔주는데 MicroSD카드는 갸우뚱 하시는것입니다.

SHW-M110S | Normal program | Spot | 1/25sec | Off Compulsory | 2011:04:26 21:05:05

제가 들고갔던것과 똑같은 MicroSD카드.

SOI-16의 16이라는 숫자는 16기가짜리 메모리카드에 붙는 숫자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건 저도 알고있는데 제가 샀던 메모리 4개가 모두 저런 스티커가 있었다"

라고 말을 해도 안믿는건지 안듣는건지.ㅡㅡ;
똑같이 구입한 다른 한개를 보여줬더니 이번엔 인쇄상태를 물고 늘어지더군요..
2 GB 라고 써진 부분이 인쇄상태가 어쩌니저쩌니 이러면서 하는말이;;

"스티커만 그랬으면 교환해주려 했는데 메모리카드 표면 인쇄상태가 이상하다 그래서 못바꿔준다"
 
하시더군요.
아니 저걸 제가 지우고 프린터로 인쇄했겠습니까? 샌디스크말고 누가 인쇄한다는겁니까?
아니면 내가 16기가짜리 메모리카든데 16지우고 2를 프린트해놨다는건가? ㅡㅡ;; 어이가 없어서...

일단 나왔습니다. 그리고 구입한 아이코다에서 교환을 마치고 거기서도 물어봤습니다.
"이거 소이전자에서 스티커랑 인쇄상태를 문제시하며 교환을 안해준다" 라고 했더니..
"저희는 잘 모릅니다" 라고 하시더군요..

SHW-M110S | Normal program | Spot | 1/30sec | Off Compulsory | 2011:04:23 23:05:40

아이코다에서 교환받은 Micro SD카드. 이번엔 2기가인데 SOI-04라고 써있다.


집에와서 생각해보니 하도 어이가 없어서 SOI전자 홈페이지에 문의글을 남겼습니다.

'2기가짜리 불량으로 교환받으러갔는데 SOI-16이라 써있는 2기가이고 인쇄상태 불량으로 교환 안해주더라, 그래서 구입처에서 교환했는데 이건SOI-04라고 써있고 2기가다. 이거 정품맞냐? 전에껀 정품스티커 붙어있는데 왜 교환 안해주냐'

라고 문의했더니 하는말이...;;

'현재 나오는 2기가 제품은 SOI-04라고 표기되어있는 것이 맞습니다."

;;아 그럼 SOI-16은 뭐냐고;;;

그래서 다시 문의했습니다.  문의글 전체입니다.

몇일전 MicroSD카드 정품에 대해서 질문드렸습니다. SOI-04 라고 써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는 2기가짜리 MicroSD카드는 정품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이거랑 같이산 나머지 3개는 MicroSD 2기가 이고 SOI-16이라고 써있으며 같은곳에서 구입한것입니다. (아이코다) 그런데 소이전자에 계신분께서 SOI-16 은 16기가짜리에 붙는거라고 정품이 아니라 하시고, MicroSD카드에 인쇄상태를 논하며 정품이 아니란 말을 하시더군요. 같은곳에서 산 2기가짜리MicroSD 카드 SOI-16이라고 써있는 스티커.. 정품입니까 아닙니까?


이랬더니 또 하는말이;;

안녕하세요. 소이전자 입니다.
메모리카드의 용량마다 스티커가 틀리게 부착이 되어 출고가 되고 있습니다.
SOI-16이라는 스티커는 16GB에 해당하는 스티커이므로
같은곳에서 구매를 하셨다고 하셔도 저희 A/S 팀에서는 접수가 불가능 하십니다.
정품이 아니라고 말씀을 드리진 않습니다. (AS안해주면 정품 아니란 소리잖아!!)
홀로그램 스티커와 제품이 맞지 않는다고 말씀을 전해드리며 (너네가 잘못붙여논거잖아!!!!!)
일전 2GB 제품의 손님이 맞으시다면
그부분에 대해서는 스티커도 틀리셨지만 메모리카드의 자체 인쇄가 의심스러운 (인쇄 내가했냐고...)
부분이 없잖아 있었던  제품이였습니다.
그래서 저희쪽에서는 확인이 안돼셨던 것인데요.
우선적으로는 스티커가 다르시기때문에 A/S처리를 못해드렸다는 것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SOI-XX 라고 써있는 XX부분의 용량표기는 아는사람만 아는건데,
제가보기엔 AS를 해주기 싫어서 일단 다른 스티커 붙여놓고 나중에 AS들어오면 AS안해주려고하는 수단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포장지에다가 메모리카드 4개 전체를 스티커의 용량을 잘못 붙였을리 없고,,,
잘못 붙였다 하더라도 그게 내가 잘못 붙인것인가? 지들이 잘못해놓고 책임은 구매자에게 몰고...

암튼 메모리카드 구매하실분들.. 특히 샌디스크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꼭 소이정품 말고 샌디스크 정품을 구매하시기 바라고, 혹시나 운이없어 소이정품(이게정품?)을 구입하셨다면 스티커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쇄상태는 확인할 길이 없네요.. 뭐가 잘못됐다는건지...

  1. user picture
    헐 어처구니없네요 소이는 이제 안산다 헐헐
  2. user picture
    저도 어제 SD카드를 구입을 했는데
    제껀 16GB 짜리에 SOI-04라고 인쇄 되있는데
    이것도 나중에 AS 못받는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