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우 신혼여행] 즐거웠던 팔라우 신혼여행 이야기.. (출발~1일차)

글 내용

2013년 10월 27일 ~ 11월 1일.

신혼여행지를 정할때 저는 딱 하나의 조건만 있었습니다.

'정말 깨끗한 바다에서 하루만 둥둥 떠다니면서 놀고 싶다!'

이 조건을 우리 와이프님께서 100% 반영을 해주셨고, 여러군데 고민 끝에 신혼여행을 팔라우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팔라우...

주변사람들에게 팔라우로 신혼여행을 갔다왔다고 하면 몇가지 반응으로 나뉩니다.

1. 아....

2. 거기가 어디야?

3. 팔라완 아니야?

아무래도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저런 반응이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요즘엔 그래도 꽤 많이 알려져 있는것 같은데요, 저희가 신혼여행 떠나기 7달전에도 후배녀석이 신혼여행을 팔라우로 갔다왔다고 하더군요..

인간극장에도 팔라우에 사는 한국사람얘기가 나왔던걸로 기억하구요...

암튼 우리는 바다 하나만 믿고 신혼여행을 팔라우로 정했습니다.

팔라우로 신혼여행 떠나기전 예약 팁!

하나투어에서 팔라우 허니문 패키지가 상당히 비쌉니다. 200만원은 훌쩍 넘구요.. 300만원도 넘는 상품이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저희도 하나투어에서 상담하던중 저희에게 적당한 상품이 있지만, 여행박람회 전용 상품이라 킨텍스 여행박람회에서만 예약이 된다고 하더군요.

그 정보를 입수하고 여행박람회에서 약 100만원 정도 할인적용을 받고 예약을 했습니다.

신혼여행가서 같이 신혼여행온 사람들, 그리고 가이드 분도 놀라더군요.. 이런 상품을 이 가격에 예약한건 거저온거라고.. 상품이 너무 좋다고..

예약하실분들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 예약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신혼여행 가는날.. (27일)

인천공항에 약 3시쯤 도착했습니다.  팔라우로 출발하는 비행기는 밤 11시 비행기 입니다;;;

전 해외여행이 처음이었는지라 도착하자마자 공항 여기저기를 구경하고, 면세점도 들락날락하고, 밥도 먹고.. 엄청 걸어다니다가 시계를 보니 8시;;

너무 빨리갔지요... 그래서 한참을 앉아서 놀다가 비행기 탑승!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Off Compulsory | 2013:10:27 22:50:30

팔라우까지는 약 4시간 반~5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저는 앉아서는 잘 못자는 신체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자다 깨다 음악듣다 멍때리다 핸드폰가지고 놀다가 자다가를 반복했습니다.(와이프는 잘자요;;)

그러다보니 팔라우에 도착했습니다.

팔라우는 엄청 덥더군요.. 청바지와 흰티, 청남방 이렇게만 입었는데도 도착해서 땀을 뻘뻘 흘렸습니다.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03:53:22

Immigration 입니다. 뚱뚱한 왼손잡이 아저씨가 여권을 보고 저를 한번 힐끗 쳐다보더니 여권에 도장을 찍고 날짜를 씁니다.

여길 지나가면 짐을 모조리 열어서 하나하나 다 검사를 합니다.

가방도 다 열어서 꺼내보고, 캐리어도 다 열어서 꺼내보고..

이 과정이 꽤 오래걸립니다...

좋은 방법은 비행기에서 얼른 내려서 이미그레이션 통과하고 짐 찾아서 짐 검사 하고, 하나투어 아저씨 만나서 버스타고 앉아있는게 좋습니다. ;;

중간중간 사진을 안찍어서 없네요;;;ㅡㅡ;

가이드와 만나서 버스를 타고 약 10분?20분?정도 버스를 타고 숙소로 이동합니다.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PPR(PALAU PACIFIC RESORT, 팔라우 퍼시픽 리조트)입니다. 팔라우 어디에서도 PPR이라고 하면 어딘지 알더군요..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05:09:53

팔라우 퍼시픽 리조트의 프론트 입니다. 저 뒤에 듀공이 보이네요..ㅎㅎ

가이드님께서 키를 찾아 각 커플들에게 나눠줄겁니다.

그럼 그 키를 받고, 프론트로 가서 와이파이 패스워드 달라고하면 종이 쪽지 하나 줍니다. 두장 받아옵니다.(기기당 패스워드 하나만 됩니다.)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05:22:39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들어가자마 찾는 에어컨 버튼...ㅎㅎ 무지 더웠습니다.  에어컨 만땅 틀고 천장에 선풍기(?) 틀고 잠시 더위를 식혔습니다.

숙소 도착시간은 약 5시 20~30분으로  6시에 아침을 먹고 11시까지 로비로 모이자는 약속을 했습니다.

참고로 팔라우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경도상에 위치해 우리나라와 시차가 나지 않습니다. 시간이 동일합니다.

6시는 안되서 아침은 못먹고.. 배는 고프고 잠도 오고...덥고...

그래서 조금 더 시간을 때우다 리조트 구경을 좀 하고 아침을 먹고 들어가서 몇시간이라도 자자 라고 결론을 내고 리조트를 나왔습니다.

역시 듣던대로 바다가 정말 맑고 깨끗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바다에 뛰어들고 싶지만...

배도 고프고 잠도 오고 해서 조식을 먹으러 갔습니다.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rtial | 1/3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06:49:16

조식은 뭐 그냥 그렇습니다....

제 눈에는 그다지 맛있는게 보이지 않았습니다...ㅋ 하지만 다른분들은 잘 드시더군요.. 이것저것..ㅋ

아침을 먹고 너무 피곤해서 숙소에 들어와 바로 잠이 들었습니다.

그러고 10시쯤 일어난거같은데 한 8시간 잔것처럼 피로가 싹 풀리더군요.. 근데 저희만 그런게 아니고 다른 커플들도 잠깐 잤는데 몇시간씩 잔것처럼 개운하다고 합니다... 팔라우 침대에 뭔가 있는 모양입니다...

10월 28일 월요일 아침 11시입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서 가이드가 여행에 대해서 소개 및 일정을 알려줍니다.

참고로 하나투어 일정표에 있는 내용들을 그대로 일정에 맞춰서 하는게 아니고 날씨, 조건에 따라 이리저리 바꾸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첫날에 시내관광을 하고, 밤에 밤낚시를 갔었습니다. (원래 낚시는 다른날 하는건데....)

암튼 첫 목적지는 롱아일랜드 파크입니다.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Spot | 1/20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1:23:02

뭐 별건 없고 놀이기구 조금있고..무슨 조각같은게 있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요;;;;;;;;;

암튼 거기 바다색이 정말 죽입니다. 바다 사진만 찍었어요..ㅎㅎ 여기서 바다 배경으로 사진 많이 찍어줍니다.

그 후엔 팔라우 역사를 알수있는 박물관으로 갑니다.

박물관에서 가이드님이 침을 있는대로 튀겨가며 열심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2:28:41

우리 가이드님께서 사진이 올라오는걸 원치 않으셔서... 모자이크 해드립니다..

가이드로 말씀드릴거같으면 공항에서 처음봤을땐.... 아 가이드 잘못걸렸다....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좀 막대하는 그런 스타일이었는데

알면 알수록 친절하고 우리 여행을 정말 재미있게 만들어 주시려고 엄청 노력하시는 분이었습니다. 지금도 다른 여행을 가보면 '역시 팔라우 가이드만한 사람이 없구나.' 라고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ㅎㅎ

박물관에서는 나무로만든 큰 듀공이 있습니다. 걔랑 사진 찍고 나오시면 됩니다..ㅎㅎ

다음 방문지는 대통령 집무실 입니다.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3:12:37

실제로 대통령 집무실까지 들어가진 못하고 위 사진에 찍힌곳은 보건소였나? 암튼 그랬습니다.

집무실은 사진에 보이는 저기 뒷길로 들어가야 있다고 하더군요... ㅋ 그리고 여기 앞마당에 대통령 전용 차가 있습니다...은색 렉서스!!

이렇게 구경을 하고 점심시간이 됐습니다.

실은 점심시간이 좀 지났지요... 1시 반정도 입니다..ㅎ 점심은 파스타와 샐러드와 밥.. 뭐 그런건데  맛은 별로;;;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3:27:31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3:50:45

우리 가이드는 밥먹기전 철칙이 있습니다.

무조건 사진을 찍어야 한다!!!  사진찍기전엔 단 한숟갈도 먹을 수 없다!! 입니다. 남는건 사진이라며...ㅎㅎ

그래서 우리 팔라우 여행때 먹은 식사 사진들이 다 있지요.ㅋㅋ

나름 경치 좋은곳에서 뭐 그냥 그런 밥을 먹고 나왔습니다.

밥을 먹은 후 여행 일정동안 사용할 스노클링 장비를 대여 및 향후 일정 조정, 등을 합니다.

장비 대여할때 방수카메라, 티셔츠, 썬크림등을 함께 구매할수 있으며, 현금(달러)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시내 구경과 장비 대여를 마치고 장을 한번 봅니다.

한파 마트 라는 곳인데 한국 슈퍼쯤으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뭐 라면도 많고 음료수, 맥주 등등을 구매합니다.  카드 현금 다 됩니다.

장을 보고 리조트에서 약간의 자유시간을 즐깁니다. 어둑어둑하지요..

Canon EOS 50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5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7:58:50

팔라우에서 보는 야경은 정말 우리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사진으로도 이 아름다움을 전하기 어렵네요... ㅎㅎ

석양을 만끽한 후 저녁을 먹으러 갑니다.. 저녁은 인도 레스토랑에서 카레를 먹습니다. (타지 레스토랑)

Canon EOS 50D | Normal program | Pattern | 1/8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18:41:16

제가 지금까지 한국에서 먹던 카레와는 정말 상상도 할수 없을만큼 비교가 많이 됩니다.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카레먹으러 팔라우 가고 싶을 정도로 정말 맛있습니다.

카레 4종류와 밥이 부페식으로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외에 과일, 고기, 난을 먹을수 있습니다. 저 난은 완전 맛있어요.. 아 최고!!

이렇게 배터지게 먹고 우리는 밤낚시를 즐기러 떠납니다... 배를타고 약 20분정도 나간것 같습니다.

Canon EOS 50D | Normal program | Pattern | 1/3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20:41:42 Canon EOS 50D | Manual | Pattern | 1/20sec | Flash fired, compulsory flash mode | 2013:10:28 20:52:46

도와주시는 분들과 선장님, 그리고 여행자들 모두 모여서 열심히 낚시를 합니다.

그리고 저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은 큰 물고기를 낚았습니다.............................라고 가이드님이 말하라그랬어요;;

저런 큰 고기는 선장님이 잘 잡으시더군요... 제가 잡은 고기는 손바닥만한 고기였습니다..ㅋㅋ

Canon EOS 50D | Manual | Pattern | 1/20sec | Off Compulsory | 2013:10:28 21:57:30

고기를 다 잡고 고기 회를 떠서 술한잔씩 합니다...

갓 잡은 고기를 바로 회떠서 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정말 강추입니다..ㅋㅋ

이렇게 낚시까지 하고 들어오면 팔라우에서 첫날 일정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다음날 몇시까지 모이라는 약속을 하고 리조트에 들어가 쉽니다...

하지만 우리는 새벽 2시까지 태권도 관장님 커플이랑 술마시며 놀았습니다.ㅡㅡ;;

다음 포스팅에서는 팔라우 두번째날, 바다에 들어가서 노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남태평양 팔라우 | 코롤(팔라우)
도움말 Daum 지도
  1. user picture
    저도 팔라우로 신혼 여행 계획중이예요~
    11월에 신행 갈 예정인데요~좋은 정보네요~
    잘 보고갑니다^^또 같은 강원도 사람이라 더 반갑네요^^ㅋㅋㅋ
    1일차 이후의 팔라우 정보 좀 부탁드려요~해외여행은 처음이라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 user picture
      팔라우 정말 좋습니다... 쵝오!! ㅋ 꼭 여행박람회에서 예약하세요!! 정말 패키지 죽이고 가격도 괜찮습니다..ㅋㅋ
      이후 팔라우 이야기는 제가 시간이 없어 업데이트를 잘 못하네요.. 시간날때마다 업데이트 할 계획이니 자주 놀러오세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