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학봉정에서 내려오는 계단..

글 내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원도 원주 학봉정이라는 정자에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계단의 수는 하도 많아서 세지는 못했지만 저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정말 올라가기 싫은 높이 입니다.ㅡㅡ;
하지만 위에 뭐가 있느 궁금하기도 하고.. 운동겸 해서 올라가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QSS-29_31

좌측 위의 사진은 학봉정 정상에서 바라본 원주시내의 모습입니다.
울창한 나무들에 의해서 일부분밖에 보이진 않습니다..

우측 사진은 학봉정올라가는 계단을 아래에서 위로 찍은 사진입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올라가기 싫습니다..

좌측 아래 사진이 바로 학봉정입니다.  2층이네요.ㅎㅎ (사진속 인물은 제 친구입니다.)
학봉정을 네이버에 검색을 했더니 이렇게 나오네요..

학봉정은 지금 강원도 원주시 봉산동에 위치하고 있다. 옛부터 원주에는 鳳山(봉산)이 유명하여 많은 인재가 일어남에 이를 두려워한 일본이 봉산의 혈을잘라 맥을 끊으려하자 이를 안타깝게여긴 원주민이 봉산의 기운을 다시 살리기위해 봉산미에 정자를 세우고 이를 학봉정이라고 하였다고 한다.
 
그후 원주시 묵객의모임인 雪眉會(설미회)의 고로들이 이곳에모여 시를읊고 독립투쟁을 의논함에, 이를 수상히여긴 일본경찰이 정자를 폐쇠하고 출입을 통제하여 사람의 발길을 끊고 관리소홀로 방치되다 6,25사변때 완전히 소실되었던것을 후세에 이를 기리고자 1991년 원주시에서 이곳에 다시 복원한것이다.

웬 길가에 높은 계단이 있나 해서 올라가본 학봉정.. 올라가보니 그 당시엔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올라가서 보면 꽤 괜찮은 풍경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도 안오는거 같더군요..ㅡㅡ;)
  1. user picture
    비밀댓글입니다